장소 : 대구 반야월 종합시장
대구 동구 율하동로 144 동부프라자
(구 주소 : 대구 동구 신기동 174-4)
(https://map.naver.com/p/entry/place/35150237?c=15.00,0,0,0,dh)
날짜 : 2025년 3월 1일 토요일
네이버 지도
반야월종합시장
map.naver.com
주차공간 : 반야월농협 본점 뒤 주차장 (5일장 열려있을 때는 무료주차입니다)
대구 동구 반야월로 150
https://map.naver.com/p/entry/place/13407787?c=15.80,0,0,0,dh
네이버 지도
반야월농협 본점
map.naver.com
혹시 반야월농협 본점 주차장이나 주변 안심뉴타운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아래 지도에 표시된 곳에 주차하시면 보다 수월하게 시장에 가실 수 있습니다. 자리 없을 수도 있어요



반야월 농협 본점 혹은 호텔스테이22를 검색하시면 시장 바로 앞까지 안내됩니다.


농협 바로 뒤 주차장이 있었는데, 아침 10시인데도 이미 만차였습니다.......

#기와집식당
농협주차장에서 조금만 내려오시면 보이는 기와집식당입니다.
국밥, 칼국수, 파전 등을 팔고 있구요.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재래시장이라 현금만 되는 줄 알고 현금 왕창 뽑아갔는데 카드결제가 되는 식당이라 편하게 카드결제로 계산했습니다

국밥2, 칼국수1, 해물파전1 시켰습니다

한우 국밥 10,000원
국밥이라기보다 육개장에 가깝네요

해물파전 9,000원
다들 아시는 그 해물파전입니다.
빵가루를 쓰셨는지 겉이 엄청 바삭바삭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약간의 기름맛도 나는 것 같아 높은 점수는 아닌 것 같고! 그래도 가셨으면 한 번 쯤 시켜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조금은 쌀쌀할 수 있는 3월 초,
따뜻한 칼국수 (7,000원) 잘 먹었습니다
아, 나갈 때 보니 기와집식당은 장이 열리는 날에만 장사를 하신다고 합니다. 장날을 잘 알아보고 가세요!

이제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찍었던 사진들입니다. 군밤을 파는 사장님도 계셨구요, 구수한 냄새가 참 좋았습니다.


부사도 팔고 있네요! 부사는 일본에서 개량한 사과품종인데요. 부사 또는 후지라고 불리는 이 품종은 후지산의 한자를 따와 우리나라와 중국에서는 부사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잡지식 +1p)
얼핏 보기에 8~12개 정도에 만원으로 보이네요.
혼자 사시는 분들은 과일 사먹기가 힘든데 재래시장이 주변에 있다면 싼 가격에 많이 사두고 먹을 수 있겠습니다.


뭐였더라... 게튀김과 같이 옆에서 파셨는데... 고기를 굽는 사장님 모습이 자연스러워 한 컷 찍었습니다.

게튀김입니다. 일반적인 칠게튀김은 양념이 되어있는데, 여기서 파는 게튀김은 아무것도 없이 프라이드치킨 느낌으로 튀기는 것 같더라구요. 여기 게 튀김은 유튜브에서도 소개할 만큼 유명한가 봅니다.


염통꼬지도 있었습니다.
제 첫 기억에 있는 염통꼬지는 1개에 200원, 5개 천원이었는데, 물가가 많이 올랐음을 체감했습니다.... 아내와 각 두 개 씩 먹었는데 2천원이 스르륵..... 시장 바로 옆에 살고 있는 지인이 여기 맛있다고 추천하기에 와봤습니다. 시장 오시면 한 번 드셔보세요

꼬지랑 같은 부스에서 열심히 풀빵 구우시는 젊은 사장님! 다음에는 풀빵도 먹을게요......


사실 이번 시장투어의 가장 큰 목적인 반찬구매 입니다!
아내가 미리 사전조사를 했는지 이 반찬가게가 대박이라기에 반찬 사러 왔는데,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보통 삼천 원, 오천 원 이렇게 사가시는 것 같던데 줄이 길어도 사장님이 손이 빠르셔서 그런지 줄이 쭉쭉 빠져나갑니다.
얼핏봐도 반찬이 15~20가지는 되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콩잎, 새우마늘쫑, 연근조림, 땅콩볶음, 오징어젓갈을 구매했습니다. 총 2만 5천원 들었는데 다른 곳에서 사는 것보다 조오그음 저렴합니다. 자주 애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손이 엄청 빠르신 사장님!! 다들 할머니라 부르시던데, 할머니라고 하기에는 아직 힘이 넘치셔서 이모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마음속으로.....)

딸기도 사고, 천혜향도 샀었는데....
딸기가 진짜 레전드입니다. 레전드 오브 레전드,,
사실 다른 집 딸기를 사진찍어놓은게 있는데, 사진과 글이 서로 다른 집이면 좀 그럴 것 같아서 그냥 먹는 사진 올립니다
시장 입구에서 들어오셔서 삼거리 코너에 위치한 딸기점포가 있는데, 거기가 진짜 대박입니다. 알도 붉고 크고요
처음에는 "우리 가게에서 딸기 드시면 다른 곳에서 못 먹습니다." "과일은 밀감 빼고는 다 큰 거 사먹는 겁니다" 엄청 하시길래 속으로 "누구나 다 자기께 맛있다고 하지" 생각했는데 집에와서 먹어보니 진짜 레게노입니다..
대형마트에서 파는 1키로 조금 넘는 박스에 12,000원에 팔던데 올겨울 먹어본 딸기 중에 고민할 필요도 없이 1등이었고, 살면서 먹어본 딸기 중에 TOP2, TOP3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딸기 먹고 신나가지고 글 쓰는거임......
5일 마다 열리는 반야월 5일장!
날짜 알아보시고 기회가 되신다면 한 번 들려보세요
꽃집, 견과류, 해산물, 과일, 오뎅, 간식류, 옛날과자 등 정말 있을 거 다 있더라구요!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추천 여행지가 있다면 알려주시구
봄맞이 잘 하시구 감기 조심하세요!